달걀네 얼음 별장

egginn.egloos.com

포토로그



[감상] 만월을 찾아서 #09 만월을 찾아서

  지난 화부터 데뷔 이후 활약(?)에 대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다만 내용이 전부 그러한 쪽의 부분만 담고 있는 것은 아니고, 향후 시나리오를 진행하기 위한 포석을 쌓는 여러가지 복선이나 암시, 장치 등이 깔리기도 합니다. 이번 9화는 바로 그러한 점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화입니다.



#09. 들어주셨으면 좋겠는데


  오늘은 수업참관일. 그런데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와카오지는 예전에 유명 그룹의 리더를 맡았다는 이야기가 지난 미츠키-오오시게 미팅(3화)때 잠깐 나왔습니다. 바로 그 후 폭풍(!)입니다.




  ..... 아무튼 참관이 끝나고 풀문의 Myself가 흘러나오는 마침 울리는 전화. 덕분에 곡이 짤려버립니다.[..]



  ....이제 제법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나서는 미츠키.


  미래의 꿈 이야기를 하니까(이미 현실이 되어있지만) 발그레*-_-*


  허나 음악을 듣는것을 거절한 탓에 이렇게 되어버립니다.[..]



  .....이유를 모르는 와카오지-_-)r


  할머니는 병환중. 덕분에 와카오지가 대신 미츠키 참관을 가 준 것이었죠.


  그 와중에도 음악 듣다가 들킨 다나카씨. 이번에도 Myself가 나오고 있었답니다.-ㅁ -


  .....와카오지는 사춘기 소녀의 심리(?)를 연구하다가 주위 동료에게 이상한 눈초리를(먼산)


  한편 다음날. 와카오지와 틀어져서(?) 같이 나가지 못해 집보게된 메로코는 저기압입니다.


  오늘은 화보촬영이 있었습니다. 또 새로운 의상이군요.


  이건 촬영장하고 또 다른 외출용 의상(?)입니다. 정말 옷 매번 바뀝니다. 대단합니다.[..]


  마중나온 타쿠토. 여기서 미츠키가 타쿠토는 음악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 살짝 쏘아붙이자 타쿠토가 정색을 하고 생전 자신이 음악을 했음을 밝힙니다. 상당히 곤혹스러워하는 표정을 지으면서 말이죠. 이미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부분은 작품의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복선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뭐 금방 화해는 하지만요[..]


  일단 와카오지가 있다는 호텔까지 왔습니다. 음악을 들려주려고 참 멀리도 쫓아댕깁니다. 근데 메로코가 못참겠는지 결국 따라와버렸네요.[..]


  작전회의중(도망) 뭐, 결과적으로 여기에는 와카오지가 없었습니다만-ㅁ -


  한편, 와카오지는 성묘를 하고 있었습니다. 대상은 바로 미츠키의 부모님이죠. 여기서는 아주 간단하게 나옵니다만, 일단은 생전의 자신의 음악 파트너였다는 부분도 나오게 됩니다. 이 역시 작품에서 굉장히 중요한 영향력을 가지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와카오지는 음악에 대한 봉인을 풀겠다고 결심합니다.


  풀문으로 변한 미츠키의 모습이기에 가볍게 목례를 주고 받지만, 실제로 와카오지는 알아보지 못합니다. 9화에서 가장 아련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간 잊고 있었던 부모님에 대한 성묘를 하는 풀문... 아니 지금은 미츠키라고 부를까요? (그간 성묘를 못한 이유는 멀리 중후반부에 나옵니다. 그것도 간접적으로 이야기되지만요.)


  다음날, 그 시작으로 와카오지는 미츠키가 추천했던 Myself 싱글 음반을 구입합니다.


  이를 본 미츠키는 와카오지가 부재중인 틈에 편지를 남깁니다. 내용은 직접 읽어보시면 아시겠죠?(탕) 간단하게 며칠 전 일에 대한 사과와 감사의 표시가 담겨져 있습니다.



  9화는 이야기 흐름상에서 굉장히 중요한 화입니다. 바로 타쿠토와 와카오지의 과거의 모습이 비쳤다는 점인데, 이 부분은 작품의 전반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중요한 테마로 작용하기 때문에 점차 한꺼풀씩 벗겨지면서 그 진실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은 아련한 느낌을 주는 화이기도 합니다. 와카오지가 음악에 대한 봉인을 풀겠다고 결심하는 모습, 그리고 서로의 엇갈림, 10년간 성묘를 못했던 미츠키의 성묘까지 이쪽 테마는 음악 자체도 굉장히 숙연하여 애잔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9화에는 이 음악을 비롯해서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BGM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저야 뭐 OST로 지겹도록 들어서 외울 지경이지만-ㅁ -)

  자, 다음은 드디어 TV 방송출연입니다. 또 하나의 포스를 자랑하는 그 분의 첫 출연이 있는 화이기도 합니다.'ㅁ'/ 보신 분들은 대충 짐작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ㅁ-b 후후훗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알립니다 ♡

1. 공개사진 이미지는 원하시는 분이면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정사각형 스케일로 맞춘 이미지)

2. 본 블로그는 아래의 CCL을 따르고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3. 주인장 애니 클리어 DB은 별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4. 지인 분들께 부탁

각 포스팅에 대한 이야기는 가급적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신저가 편한건 알지만 다른 분들하고도 생각을 공유하면서 이야기해보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한 블로그이니까요.

- 고향

국산게임사랑 커뮤니티



- 에그장 배너 (by 진휘)

달걀네 얼음별장